더나은복지세상 : 한국사회복지사대표커뮤니티포털

메인메뉴

사회복지사로 시작 도와주세요 제발요 ㅠㅠ

 

 

사회복지사로 이직하게되었고 처음 이 일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인수인계 받으러 오라는 말에 첫 출근날과 이외에 출근을 하게되었는데

 

뭘 준비해야할까요?? 조언부탁드립니다. 

 관련키워드
사회복지사,이직
공유하기
작성자

뚜○○

등록일
2019-07-16 00:51
조회수
676

댓글 25

김송김

저도 핸드폰 녹음 추천드립니다.
앞에서 일일이 다 적기도 힘드실수 있고요. 놓치는 부분이 없으시려면...
2019-08-30 08:47

호호쇼쇼

해당 기관 사업과 프로그램 계획서 먼저 보시면 편할 것 같습니다.
2019-07-29 01:14

해니짝꿍

인수인계 받으시고 실무 해보셔야 감이 올거에요~
화이팅입니다.~
2019-07-26 10:54

구름친구

많이 떨리시겠어요. 파이팅입니다.
인수인계시 많이 물어보시고 잘 적어 두세요.
새로 시작하시기는 힘들겠지만 3개월만 지나도 금방 적응하실것입니다.
2019-07-23 09:38

경훈

편안하게 가셔서 전임자 관련업무들 인수인계 받으시면 됩니다.
이해가 안되는 것은 물어보시구요~~
2019-07-18 23:58

좋은세상이웃사람들장애인자립생활센터

인수인계 받는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지요~~
인수받는 분께서 정확하게 이해하셔야 하는데
인계하시는 분은 빨리 넘기고 끝내려고 하시는 경향들이 강하시지요
인수인계 후 싸인하면 끝이니까
모르는 것이 있으면 계소해서 물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업무를 넘기는 분은 경험이 많아서 대충 얘기하지만
신입이신 분은 들어도 들어도 이해하기가 쉽지 않으니까
묻고 묻고 또 물어보셔야 나중에 덜 힘드실겁니다
새로 시작하시는 분 이시니 의욕도 많으시고 열정도 남 다르실 겁니다.
앞날에 행운과 축복이 가득하시기를 기도합니다~^^
2019-07-18 09:36

장애인부모회칠곡군지부

저는 휴대폰 녹음한 기억이...ㅋㅋ
화이팅 입니다~~^^
2019-07-17 09:53

아빠복지사

단순히 인수인계를 받으러 오라는 것이라면 ~ 노트와 펜 정도만 있음 될거같네요 ^^ 복장도 신경 쓰시구요, 정식출근은 아니지만 첫 대면이니까요, 인수인계받으시면서 체크해야할 부분은 정확히 파악하시구요..
2019-07-16 16:59

뚜룹뚜뚜

답변 감사합니당 ㅜㅜㅜ 잘하구올게용
2019-07-16 21:35

곰도리곰

저도 다른직종에서 업무하다가 넘어왔는데, 기관또 규정과 지침, 업무 스타일따라서 배우고 하다보니까 혼자 나름대로 잘하게되더라구요~~ 너무 걱정하지 마셔요~~
2019-07-16 11:06

뚜룹뚜뚜

감사합니다우ㅜㅠㅠ 잘하구 오겠습니당ㅠㅠㅠ.
2019-07-16 21:37

한걸음더복지

노트와 펜 정도면 충분할 거 같습니다.
아울러 기관 문화에 맞는 복장과 편한 웃음, 긍정적인 태도 정도?
잘 해내실 거에요~
2019-07-16 11:01

뚜룹뚜뚜

긍정적인 태도 이 것 또한 중요하겠네요 참고할게요!!
2019-07-16 21:39

lee007

이직이라면 이미 직장(사회) 생활을 하고 계신거니깐.. 잘 하실꺼에요^^
2019-07-16 10:26

뚜룹뚜뚜

중간에 공백이 있는지라 잘 이겨내겠습니다.감사합니다!!!
2019-07-16 21:43

다르마

사회복지사로서 열심히하겠다는 마음가짐과
무엇이든 내것으로 받아 들이겠다는 자세가 중요하겠지요
2019-07-16 10:19

뚜룹뚜뚜

내 것으로 받아들이는 자세 !! 참고하겠습니다!!
2019-07-16 21:45

한류희

기관에서 준비할게 많지 글쓴이는 딱히 준비할건 없습니다.
2019-07-16 09:18

뚜룹뚜뚜

그런가용ㅋㅋㅋㅋㅋㅋㅋ
2019-07-16 21:47

꾸잉쀼링

기관에서 요구한 준비물이 있다면 준비하시고 없다면 기본적으로 수첩과 펜만 준비해서 가셔도 큰 문제 없을거라고 생각들어요. 너무 걱정마세요.
2019-07-16 09:12
질문과 답변
번호제목등록자등록일추천조회수
공지보다 좋은 답변을 받기 위한 Tip 50가지2맴매07-24381,278
21582박 3일 버스 지원 사업 새글3씨앗2김계피14:38025
2157종합사회복지관 실습할 곳 새글1씨앗1kdee09-18036
21564분기보조금 신청 질문드릴수 있을까요? 새글씨앗4gogo1209-18033
2155정신건강사회복지사 계시나요? 새글5새싹5뿌잉뀨리잉ㅇㅇ09-170140
21544분기 운영비 세부내역 작성시 보험료 부분은 전달기준으로 작성하.. 새글1씨앗4gogo1209-17065
2153노후 보일러 교체는 시설장비인가요 자산취득비인가요?? 새글2새싹4브라키오사우르스09-17059
2152징계위원회를 통한 권고사직(해고)에 대한 해고예고수당 지급해야.. 새글4입새2우윤율아빠09-161157
2151지역사회 공신력(신뢰성 등) 제고 방안'은 어떻게 쓰는건가요? 새글3기관일반콩콩 콩순이09-11094
2150보조금으로 운영되어지는 기관의 인력 퇴직금 문의합니다. 새글7새싹2천일홍09-110189
21491급 사회복지사 자격시험 교재 꼭 필요하나요?17씨앗2maggie09-101290
2148사회복지실습을 다녀왔는데요10씨앗1bbbcc209-101279
2147공동모금회 시설보강 사업후 업무4새싹3빅드림09-100150
2146갑자기 리터(포인트)가 제로화되어있음4씨앗3제주청송09-100109
2145대체근로자 계약직에 대해 궁금합니다~3씨앗1xf85goblins09-090152
2144지역아동센터 구인 시기가 있나요14씨앗2maggie09-080225
2143가스타이머콕(or 가스타이머차단)기계관련2새싹1안녕js09-07066
2142장애인 건강관리교육 ppt자료 필요합니다.1새싹3사랑한다면이들처럼09-06077
2141컴활자격증 활용도???19씨앗3김송김09-050285
2140중증장애인 주간보호시설 이용인 화장실이용시간 체크에 관해서..5씨앗4ranym09-040151

V-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