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나은복지세상 : 한국사회복지사대표커뮤니티포털

메인메뉴

승급관련

1. 종합사회복지관에서 계약직으로 1년 10개월 근무하다 퇴사.

2. 타 종합사회복지관에 계약직으로 6개월째 근무 중.

Q. 이 경우 3호봉으로 급여를 받고 있는데 선임호봉으로 승진하여면 실무경력으로 4년이 되어야하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같은 직장이 아닐 시 선임호봉으로 승진하는데 불이익(동일기관에서 최소 몇년 이상이어야 선임 승진)이 있는지 알고싶습니다.

 

 관련키워드
급여,경력,퇴사
공유하기
작성자

복○○

등록일
2020-06-04 09:49
조회수
330

댓글 4

작은하늘

4년이상 근무 자동 승급은 같은기관에서 4년근무인 경우를 말하는겁니다. 여기서 조금 저기서 조금해서 4년 채운다고 해서 선임호봉으로 승진되지 않습니다. 여기저기서 근무한 경력으로 선임사회복지사로 자동승급된다면 보건복지부 가이드라인에 각 급수별 30호봉까지 나오지는 않겠죠?
2020-06-09 10:08

용운복지인

둘다하셔야될것같은데요. 저도 운전경력 없는 1종 보통으로 입사해서 그나마 수습기간에 운전연습 배려를 받아서 근무외시간에 스타렉스 주행연습을 했죠. 자신감있게!!!물론 약점이어 주눅들 수 있겠지만 자신감있게 보세요!!!
2020-06-05 17:51

잉여잉여

해찬들 님의 말씀처럼 자신의 연차가 선임복지사가 되기 위한 최소연한을 갖췃다고 하더라도
죄송하지만 정규직이 아닌 계약직에게 선임복지사 자격을 부여하는 것은 못봤습니다. 아주 간혹 육아휴직대체자로 팀장급(선임)에 대하여 자격을 임시로 부여하는 정도 밖에는요 ..

어쨋든 선임복지사라는 것은 꼭 직급이 부여안되도 상관은 없지만 월급이 오르는 만큼 그 기관의 예산이 그걸 받춰주느냐에 따라 달라지고 반드시라는 것은 아니기에 기관장 재량입니다.
2020-06-04 10:31

해찬들

승급의 최소연한이 만3년입니다.
이는 말 그대로 최소연한의 자격조건이 갖춰졌다는 의미일 뿐, 반드시 승진해야되는 것은 아닙니다.
기관의 상황(T/O, 예산, 업무능력, 승진필요성 등)에 따라 달리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계약직인데 승진을 해 줄 기관은 없을 것으로 생각되네요. (계약서에 직급등이 명시된 기간이 있을거니까요)
일단 계약직을 끝낸후에 정규직 발령을 받는 것은 우선으로 생각되어지네요

앞서 말한바와 같이 만3년이 넘는 사람이 많고, 중간에 선임사회복지사 T/O가 한자리가 발생하였으면
자격조건이 있는 사람들중에 내부적으로 경쟁을 해야겠지요.

그게 아니라면 경력을 가지고 다른 곳으로 지원해서 채용되야 될거 같네요
2020-06-04 10:06

  • 우한폐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간염병 전염에방용 살균소독제 방역용품 소독장비 기계 도매 소매 가격 납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