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나은복지세상 : 한국사회복지사대표커뮤니티포털

메인메뉴

취준생 첫직장 어디로 잡는게 좋을까요

올해 졸업해 취업준비중입니다
종합복지관이 이직때 유리하고, 급여나 업무체계적인 면에서도 좋다길래 종합복지관 위주로 지원했었어요. 하지만 계속되는 서류탈락, 면접탈락 이후 제가 진짜로 하고싶은 분야가 무엇인지 생각했고
노인쪽으로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무래도 복지관이 업무체계, 급여면에서는 좋겠지만 노인관련봉사도 굉장히 짦고 실습도 종복이랑 장복에서 했어서 들어가기는 어려울 거 같은데.. 일단 경력이라도 쌓아야 하는건가 싶어 요양원이나 노인센터 재가복지센터도 생각중인데 이러한 곳이 후에 이직할 때 도움이 될까요? 아니면 차라리 노인일자리나 노인맞춤돌봄 전담 사회복지사가 이직할 따 도움이 될까요..? 첫직장 다들 중요하다고 해서 당최 갈피를 어디로 잡아야 할지 모르겠네요ㅠㅠ 복지관 이직했던 선배님들 조언 부탁드려요
 모바일에서 작성되었습니다.
공유하기
작성자
익명
등록일
2020-10-31 21:41
조회수
387

댓글 2

익명

네 일단 어디든 서류를 많이 넣어보세요. 저도 수십군데 지원했는데 서류에서부터 탈락해서... 그래도 저를 불러주는 곳이 있더라구요
2020-11-05 19:23

익명

지금과 같은 코로나 시기에는 신규 채용이 예년에 비해 상당히 적은 편이죠. 안타까운 상황입니다.
다만 조급한 마음에 본인이 만족하지 않는 시설에서 '첫 직장'의 경험을 시작한다면 퇴사를 머릿속에 그리는 악순환을 가져옵니다.

그럼에도 취업을 할 계획이라면 얼마나 다닐지 스스로 기간을 정하고 일단 좋든 싫든 스킬을 익히면서 버티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원하는 시설을 지원할 생각이라면 (쉽지는 않겠지만) 조급함을 내려놓는 마음가짐이 필요합니다. 다만 기다리는 시간(미취업기간)을 어떻게 보냈는가?가 향후 면접의 당락에 중요한 기준이 될 수 있답니다.

다만 현재 구직자의 위치를 잘 알아볼 필요는 있습니다. 거의 대부분 서류에서 탈락을 한다면 눈높이를 낮추어 볼 필요가 있겠지요. 하지만 몇차례 면접까지 간 경험이 있다면 자신에게 맞는 기관이 생길때까지 계속 노크해보시길 권유드립니다.
2020-11-02 16:39

  • 안경수리전문점 제이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