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나은복지세상 : 한국사회복지사대표커뮤니티포털

메인메뉴

복지관 근무하시는 사회복지사 계신가요?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제가 거주하는 지역에 신규로 개관하는 복지관이 있어 지원해보려고 하는데..

개관하는 기관의 장단점이 어떤게 있을까요?

막연하게 생각해본거로는 아무래도 단점이 더 많아보이는데
체계가 안잡혀있고 정신없이 바쁠거라는 점. 당연히 야근도 많을거고요.

장점은 개관멤버로 함께 시작하니 텃세는 없을거라는 점? 기관의 분위기를 함께 만들어나갈 수 있지않을까 라는 생각인데 너무 이상적인가요

개관하는 기관에서 근무한 경험이 있으셨거나 해주실 조언이 있으시다면 말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공유하기
작성자
익명
등록일
2018-01-22 15:25
조회수
1,642

댓글 165

익명

그 순간에는 힘이 들고 괴로운 상황이 많이 닥칠 것이 사실이지만,
세월이 지나 돌이켜보면 어디에서나 자랑할 만한 본인의 커다란 커리어가 될 것 또한 분명한 사실입니다.^^
2018-01-24 13:19

익명

뭐든 장단점이 존재하지 마련입니다. 저도 개관맴버로 들어가서 일했던 적이 있는데 쉽게 정리해서 말씀 드리면 "일은 많다. 하지만 배우는게, 배울 수 있는게 많다" 라고 이야기 할 수 있겠네요.
현명한 선택 하시길 바랍니다.
2018-01-24 09:34

익명

부정적인 글이 많아 댓글을 잘안남기는데 도움이 될까 싶어 글남깁니다.

현재 복지경력 만 10년정도 되는 사회복지사이며 복지관에서만 근무하였고 현재 중간관리자 역활을 수행

하고있습니다.

단점 : 새로운 조직구성으로 인한 파이팅이 넘쳐서 의욕에 앞서다보면 많은 일을 할 수 있는게 사실이긴 하지만 큰 단점이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일을 많이 배울수 있는 계기가 됩니다.

장점 : 장점이 너무나도 많고 그중에 몇가지만 알려드린다면 제가 새로운 복지관 중간관리자로 간다면, 앞에 해놓은게 없기 때문에 더쉽게 일을 해나갈수 있을것 같으며, 커리어를 쌓는데 많은 도움이 될거라고 판단되고 또한 남이 싸놓은 똥을 안치워도 된다는 장점이 부각되내요
2018-01-23 16:07

익명

비추입니다~
2018-01-22 20:24

익명

저도 해봤는데 말이 '체계가 안잡혔다' 7가지 일이 정말 엉망칭창이라서 나왔어요. 다 시키면 되는줄아나, 윗사람은 여기저기 나가고, 자기네가 갈데도 사회복지사 시키고, 일은 일대로 많고, 어이가 없어서 몇달하다가 나왔어요
워크샵을 갔다와서 또 가고, 짐 풀자마자 또또 가고, 그동안 실적이나 프로포절도 쓰라하고, 지역도 돌아다니라고 하는게 정상이 아니였어요.
나오기 직전에 KT&G에서 차 한대 따주고 왔는데, 그 차만보면 열이 받아서 근처에 얼씬도 안합니다.
친구라면 절대 가지말라고 합니다.
2018-01-22 19:58

익명

좋은 말씀과 조언 감사합니다. 지금은 다양한 업무를 접하고 싶어 업무가 과중되더라도 견뎌내야지..생각하지만 많이 힘들겠죠ㅠㅠ 뭣도 모르고 지원하나 싶어 질문드렸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두번째 댓글 써주신분..진입장벽이 낮을 수 있다는 말은 어떤 의미이신지요? 개관멤버가 되는거라 지원자가 적을 수있다는 건가요?
2018-01-22 18:10

익명

개관맴버면...

진입장벽이 다소 낮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일이정말많습니다.ㅠ.ㅠ

하나부터 열까지...족보...과거자료 이런거없이 시작하는게 엄청나다고 하더군요...

첫1년은 칼퇴가없고 그다음 1년은 주말이없고 그다음 1년은 앞이안보인다고 하더군요.ㅠ.
2018-01-22 17:43

익명

신규개관 복지관의 장단점.
선생님께서 써주신 내용 그대로 입니다.

살짝 덧붙이자면

단점
1. 체계가 잡혀있지 않다. 네 맞습니다. 어느 법인이 운영을 하게 될 지는 모르겠지만
해당 법인이 복지관을 하나 더 운영중에 있는 것이 아니라면, 아는 것이 전무할 겁니다.
때문에 국장, 팀장 급을 경험이 많은(아 물론 국장, 팀장급 되면 경험이 없을수가 없군요..ㅋㅋ) 사람을 뽑게 될거구요.
다행히도 초기운영 2년간은(기간은 확실치 않습니다.) 평가기간에 들어가지 않기때문에 그나마 괜찮습니다.

2. 야근이 많다.
1번때문에 그렇게 되겠죠..?
저희 복지관이 2015년에 개관했고 작년부터 일하고있는데요. 개관멤버인 팀장님의 말을 들어보면
맨날 새벽 1시~2시에 퇴근했다고 하더라구요..쿨럭..

장점
1. 일을 정말 잘하게된다.(너무 당연한 말인걸까요..)
수많은 체계를 잡아나가고, 프로그램이나 서류 등의 틀을 잡는데 있어서 도가 트겠죠?

2. 개관멤버, 초기멤버, 개척멤버. 이건 나중에 어느 기관을 가더라도 굉장한 이력이 될 수 있을겁니다.



저는 작년에 입사를 했는데요.
새로운 사업, 프로그램이 굉장히 많았습니다.
또 올해 맡은 사업도 새로운 사업이네요.

겁도 나고, 짜증도나고..ㅋㅋ왜 나한테 이런걸 맡기나 이런..?

하지만 앞으로를 생각해보면 그리 나쁜편은 아니라고 생각해요.


사람마다 가치가 다르기때문에, 장단점을 잘 생각하시고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2018-01-22 16:19

  • 우한폐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간염병 전염에방용 살균소독제 방역용품 소독장비 기계 도매 소매 가격 납품